선물상자, 뽑기, 디지털, 오프라인, 프로모션... 이 다섯가지 단어를 듣고 생각나는 것은 무엇일까요? 으흠~ 뭘까 좀 어렵죠? 바로 롯데홈쇼핑의 뽑고 쇼핑하고 ‘뽑쇼’입니다. 로토미가 여러 번 소개했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같아요(분발하자 로토미!).
아직도 뽑쇼를 모르는 당신, 떠나라! 어디로?
>> [뽑쇼] 뽑고 쇼핑하고~ 뽑쇼의 탄생! 바로가기 Click
>> [뽑쇼] 산타클로스가 롯데백화점 지하광장에 나타났다?! 바로가기 Click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기로 소문난 명동. 최근에는 해외 관광객들도 점점 많아져서 우리나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꼭 한번씩 다녀가는 관광과 쇼핑의 메카로 유명한 곳이죠. 바로 이곳에 자리한 롯데백화점 본점. 그 곳 지하 1층 광장에 가면 만나볼 수 있는 명물이 있는데요.
바로, 롯데홈쇼핑과 롯데닷컴의 홍보부스 프로젝트 1탄! 뽑고 쇼핑하고 '뽑쇼'입니다. 뽑쇼는 2013년 5월부터 시작된 장기 프로젝트랍니다. "백화점 쇼핑을 목적으로 이동하는 사람들에게 롯데홈쇼핑과 롯데닷컴을 알릴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라는 고민에서부터 시작된 뽑쇼! 바쁘게 지나가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끝에 '디지털 뽑기'라는 유니크한 컨텐츠를 만들게 된 것이랍니다(우와~ 이런 의미가!).
뽑쇼는 다양한 내용의 이벤트로 여러분을 만나고 있어요. 추석에는 추석마중 뽑쇼대전, 크리스마스에는 산타와 뽑쇼 등이 진행되었죠. 지난 뽑쇼 크리스마스 이벤트 때는 로토미의 기대보다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매우 즐겁고 뜻깊은 행사였답니다. 롯데홈쇼핑과 롯데닷컴의 뽑쇼는 연중무휴 운영되고 있어요. 불금부터 황금주말까지 방문하시면 현장의 프로모터들과 뽑쇼도 하고, 잭팟도 뽑고, 퀴즈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답니다(놀러오세요~).
이렇듯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분을 즐겁게 했던 뽑쇼. 롯데홈쇼핑과 롯데닷컴이 열심히 한 결과인지 많은 분들에게 반응이 좋았고 응원과 칭찬을 아낌없이 받았답니다. 그 덕분인지 뽑쇼가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우와~ 일단 축하부터 짝짝짝!) 바로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2013 &Award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답니다.
&Award는 올해로 3회째 맞이한 행사로, 미래창조과학부의 공식 후원으로 대한민국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부흥을 위해 시작되었답니다. 매년 웹사이트, 모바일 웹사이트, 디지털 광고, 스마트 미디어, 디지털 영상, 디지털 UI 부문에서 첨단 디지털 미디어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을 선정, 수상하고 있답니다. 이런 시상식에서 '뽑쇼'가 디지털 광고 분야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게 됐다는 사실!(뿌듯뿌듯) 이런 영광스러운 자리에 로토미가 빠질 수 없죠? 2013 &Award 시상식 현장을 로토미가 다녀왔습니다. 같이 가볼까요? 고고!
2013 &Award 시상식이 진행된 플래툰 쿤스트할래입니다. 컨테이너처럼 보이는 인테리어가 아주 인상적이에요. 입장할 때 손목에 띠를 둘러주었어요. 마치 클럽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며 즐겁게 시상식장으로 입성했습니다(두둠칫두둠칫~ 흔들흔들~).
행사장 앞에서 호떡, 붕어빵, 쌈밥도시락(?), 시원한 맥주를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받았어요. 하나씩 뜯어주면 바꿔먹을 수 있는 쿠폰인데, 받자마자 바로 바꿔먹었더니 사진이 없네요. 너무 배가 고팠어요 흑흑. 대신 도시락 인증샷은 깨알처럼 찍어왔어요. 호...혼자 먹으려고 3개 받은거 아...아니에요!!!
자유로운 분위기의 &어워드 현장은 명사들의 강연과 감성을 적시는 가수들의 공연, 그리고 시상으로 진행되었답니다. 이노레드 박현우 대표와 배달의 민족 App으로 유명한 우아한 형제들의 김봉진 대표의 Talk Shower를 시작으로 슈퍼스타 K2의 김지수, 청아한 새벽 감성 한희정의 공연과 DJ 클럽음악으로 분위기가 후끈후끈해졌답니다.
행사 중간 잠깐 (아주 잠깐) 나온 로토미. 행사장 밖에 &Award 트로피들이 모아져 있는 것을 발견했어요. &Award답게 &을 형상화한 트로피가 아주 멋지죠? 수많은 트로피 중 우리꺼는 어디있을까 눈을 부릅뜨고 찾아보았어요(근성의 로토미). 오오오! 찾았다! 나란히 놓여있는 롯데홈쇼핑과 롯데닷컴의 트로피. 사이좋게 가져가라고 2개를 준비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열심히 여러분과 함께한 뽑쇼! 어느 덧 뽑쇼 방문자 수가 8만명을 넘어섰다고 해요. 아직 롯데홈쇼핑과 롯데닷컴의 뽑쇼를 만나지 못하셨다면 을지로입구역에서 롯데백화점 본점으로 이어지는 지하광장에서 뽑쇼를 만나보세요. 뽑쇼는 365일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다음번에는 뽑쇼 방문자 10만명 소식과, 발렌타인데이 뽑쇼 이벤트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할게요. 뽀오오오옵쇼오오오~ 커밍쑨!
'Brand STORY > 홈쇼핑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객 감동의 시작, 부산 스마트컨택센터 방문기 (6) | 2014.02.10 |
---|---|
[로토미의 회사탐방기] 맛있는 간식이 있는 '소담' 두번째 이야기 (14) | 2014.01.23 |
롯데홈쇼핑 대표 브랜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0) | 2014.01.09 |
롯데홈쇼핑 고객만족위원회 간담회 현장 (2) | 2014.01.07 |
[MD의 모든 것 3] ‘M’모니터링도 ‘D’다하는 ‘MD’의 일상 (0) | 2014.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