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유통 채널과 비교해서 홈쇼핑만 갖추고 있는 유일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방송 스튜디오입니다! 홈쇼핑 방송 스튜디오, 여러분은 보신 적 있나요? 요즘은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종종 소개되곤 했는대요. 오늘은 로토미가 롯데홈쇼핑의 250 스튜디오를 소개하려 해요. 자! 지금부터 따라오세요~


이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롯데홈쇼핑의 방송센터입니다. 2010년 4월, 목동에서 양평동으로 홈쇼핑 사옥을 이전하면서 국내 최초로 full HD급 방송을 송출할 수 있는 HD 방송센터를 만들었어요. 우와! 멋져요!


HD 방송센터는 250평형의 대형 스튜디오를 비롯해 패션관, 식품·주방관 등 카테고리별 전문 스튜디오, 크로마키 방송 제작이 가능한 블루 스크린 시설이 있는 가상 스튜디오, 인터넷 생중계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 스튜디오 등 총 6개의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어요. 오늘 로토미가 소개해드릴 스튜디오는 바로 롯데홈쇼핑의 자랑 국내 최대 크기의 대형 스튜디오(홈쇼핑 중 국내 최대 크기) 랍니다.


HD 방송센터로 가는 길, 철저한 보안으로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유리문이 단단하게 길목을 막고 있지요! 방송하기 위해 필요한 아주 비싼 장비들의 각종 도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보안을 철저히 하고 있답니다. 로토미는 무사통과! (저는 롯데홈쇼핑 직원이니까요~)


방송센터 안에는 정말 다양한 공간들이 함께 하고 있답니다. 스튜디오로 가는 길에서 만난 이정표. 의상/분장실, 모델실, 스탭회의실, 협력업체실 등 다양한 곳이 있네요. 로토미는 Studio 250으로 출발!


그렇다면 Studio 250은 왜 250일까요? 로토미는 다양한 추측을 해봤습니다. 250명의 스탭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250일 동안 준비해서 만든 스튜디오? 바로, 250은 250평, 즉 크기를 뜻한다고 합니다. 250평의 스튜디오, 생각만 해도 정말 어마어마한 크기죠?


자~ 그럼 지금 바로 들어가 볼까요?


지금은 생방송 시작 10분 전! 많은 스탭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네요. 생방송은 작은 실수라도 용납되지 않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카메라 감독들과 조명감독, 그리고 PD들의 집중하고 있는 모습들을 보니 숨이 턱턱 막힐 지경이네요! 방송이 정말 기대됩니다.


방송 시작 전! 스튜디오를 잠깐만 더 둘러볼까요?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높은 천장 위에 달린 수많은 조명이었습니다. 상품을 더욱 멋지게 보이게 해줄 조명은 역시 빠질 수가 없죠!


다음으로 로토미의 눈을 사로잡은 건 바로 카메라입니다. 메인 카메라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에만 있을 줄 알았던 지미집까지! 역시 괜히 홈쇼핑 국내 최대의 스튜디오가 아니었어요.


드디어 방송 시작! 두근두근~


이번 방송은 롯데쇼핑 34주년 특집 ‘TV 속의 롯데백화점’입니다. 저 멀리 전고운 쇼호스트의 모습도 보이네요. 판매할 상품을 직접 착용하고 열심히 설명 중이었어요. 대박 방송 로토미가 응원할게요!!!


이제 슬슬 모델들도 준비를 시작하네요. 의류 상품의 경우 모델이 꼭 등장하는데요, 그럴 때 250 스튜디오처럼 대형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건 생방송 중에 절대 없어서는 안 될, 쇼호스트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프리뷰어입니다. 화면에 찍히고 있는 자신들의 모습을 직접 볼 수도 있고, PD들이 부조실에서 현재화면 다음에 올 화면을 선택해서 미리 틀어서 쇼호스트들이 다음 화면을 예측하고 멘트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아주 중요한 기능을 하는 것이죠.


카메라 너머로 보이는 쇼호스트들의 열띤 활약이 기대되는데요? 로토미는 여기서 자리를 비켜줘야겠어요.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롯데홈쇼핑의 이곳저곳, 로토미가 여러분께 모두 전해드릴게요. 흥미진진한 로토미의 회사탐방기, 더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많은 기대 해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