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한 번씩, 롯데홈쇼핑 임직원이 직접 선택한 명사가 롯데홈쇼핑으로 직접 방문하여 강의하는 ‘롯데홈쇼핑 초이스포럼’이 진행되는데요. 지난 12월 23일에 바로 그 세 번째 현장이 열렸습니다. 이번 초이스포럼의 강사는 브랜드 마케팅 분야의 대가 “Idea Doctor” 이장우 박사님이셨는데요. “Idea Doctor 이장우 박사”는 한국 최초의 개인 브랜드로서, ‘2014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대상 퍼스널 브랜드 부문’에 김보성, 이국주 씨 등과 함께 당당히 이름을 올리셨습니다.


게다가 박사님은 마케팅 전문가인 동시에 커피와 차, 초콜릿에 치즈, 맥주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걸쳐 해박한 지식을 보유한 멋쟁이셨는데요. 이장우 박사님과 함께 한 초이스포럼 현장에서는 어떠한 이야기로 가득 했을까요? 그 현장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2015 마케팅 트렌드와 관련하여 ‘공감’이라는 키워드로 시작한 박사님의 강의! 박사님이 강조하신 공감 마케팅의 핵심 요소인 5I를 공개합니다. 5I(Interface, Insight, Inside-story, Inclusion, Influence)에 대한 유익하고도 즐거운 강의는 롯데홈쇼핑 임직원들의 머리와 가슴을 가득 채우는 데에 부족함이 없었답니다.



중간중간 청중들에게 가벼운 질문을 던지시곤 열심히 답해준 데 대한 선물로 책도 주시고, 강의 종료 후의 질의응답 시간도 유쾌하게 진행해 주신 이장우 박사님! 청중 한 명 한 명과 눈을 맞추며 열정적인 강연을 펼쳐 주신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채널의 다차원적인 진화 속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공감 마케팅이 최고의 성공전략이다!”라는 마무리 말씀과 함께 이장우 박사님의 강연은 막을 내렸습니다. 어느 때보다도 뜨거운 열기를 자랑했던 제3회 초이스포럼. 하지만 롯데홈쇼핑 초이스포럼은 여기서 끝이 아니죠! 2015년 새해 첫 달을 맞이하는 제4회 초이스포럼의 키워드는 ‘동기부여’인데요. 과연 이번에는 또 어떤 멋진 강사님이 롯데홈쇼핑 임직원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해 주실까요? 두근두근, 기대해 주세요!



이장우 박사님께서 강의 후 페이스북에 롯데홈쇼핑 초이스포럼에 대한 느낌을 남겨주셨는데요. 롯데홈쇼핑 임직원이 직접 선택한 강사가 롯데홈쇼핑으로 직접 방문하는 초이스 포럼에 초청되어 영광된 시간이었다고 하셨습니다. 저희 롯데홈쇼핑 임직원도 박사님 덕에 많은 것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Idea Doctor 이장우 박사”님은 SNS를 통해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계십니다. 젊고 트렌디한 감각을 유지하기 위함은 물론, 순간순간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여러 사람과 나누는 과정을 즐길 수 있어서라고 하시는데요. 여러분께서도 “Idea Doctor 이장우 박사”님과 ‘맞팔’ 하고 또 다른 ‘Idea Doctor’가 되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이향수커뮤니케이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