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쇼호스트! 홈쇼핑 방송에서 고객이 가장 처음 만나게 되는 사람이죠. 스튜디오 안 카메라를 통해서 만나게 되는 쇼호스트, 그들은 방송이 없는 경우 스튜디오가 아닌 어떤 공간에서 생활할까요? 롯데홈쇼핑 쇼호스트만의 공간, 쇼호스트실로 직접 들어가봤습니다. 

 




롯데홈쇼핑이 자리하고 있는 롯데양평빌딩의 3층, 그곳에는 쇼호스트들의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쇼호스트실인데요, 과연 어떤 모습으로 꾸며져 있을까요? 한번 구석구석 살펴볼까요~?



입구를 지나오면 중앙 널찍한 공간에 큰 테이블과 컴퓨터가 보이네요. 방송을 마치고 온 쇼호스트는 자신이 판매한 상품의 매출실적 및 주문량 등을 확인하거나, 휴식을 취하면서 웹서핑을 하기도 합니다. 테이블 옆으로 쇼호스트들의 캐비닛이 보이네요! 한번 가 볼까요?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김형균 쇼호스트의 캐비닛! 옷가지와 화장품 등등이 있네요~ 역시 카메라 앞에 서야 하는 만큼 깔끔하게 보여야 하겠죠! 수분크림부터 왁스, 핸드크림, 립밤까지! 역시 훈남 쇼호스트답게 다양한 화장품을 가지고 있네요.



고개를 돌리면 벽면에 설치된 TV와 책꽂이가 눈에 들어옵니다. TV가 여러 대 있어서 롯데홈쇼핑 뿐 아니라 경쟁사의 방송화면도 시청하며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요!



TV 아래에 있는 책장에는 다양한 책과 잡지가 구비되어 있어요. GQ나 ELLE 같은 패션 전문 잡지가 눈에 띄네요.



책장 아래 자랑스럽게 전시되어 있는 우수 쇼호스트 트로피! 롯데홈쇼핑에서는 매년 우수 쇼호스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이 열리는데요, 지난 8월에 열린 시상식에서는 총 3명의 쇼호스트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롯데홈쇼핑 대표 잉꼬부부, 김지애•성민기 쇼호스트와 박현태 쇼호스트가 그 주인공! 축하합니다~

 




캐비닛 옆 입구로 들어가면 쇼호스트들의 구두와 옷가지 등을 모아놓은 드레스룸이 있습니다. 벽 한쪽 면을 빼곡히 채우고 있는 수많은 구두가 보이시나요?? 여자들이라면 저런 드레스룸을 갖고 싶어하실 분들이 많을 텐데요. 매일 카메라 앞에 서는 쇼호스트가 매일 같은 신발과 옷을 입을수는 없는 일! 그때 그때 판매하는 상품에 따라, 방송의 컨셉에 따라 각각 다른 패션을 연출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숨겨진 공간! 잠깐의 휴식을 위한 휴게실입니다. 밤낮 구분 없이 방송이 있기 때문에 휴게실은 빼놓을 수 없는 공간이죠. 지금도 새벽 방송을 하고 휴식을 취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곳은 조용히 지나가기로~




 

지금까지 신입사원 오한솔과 함께한 쇼호스트실 탐방기였습니다. 여러분 어떠셨나요? 아무래도 방송을 하는 쇼호스트들의 공간이다 보니 제가 상상했던 일반적인 사무실의 모습과는 많이 다른 모습이었는데요. 고객에게 좋은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이곳저곳에서 노력하고 있는 쇼호스트 모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짝!짝!짝!




오한솔커뮤니케이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