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게 선물을 받고 상자를 열어보기 전의 그 설렘. 언제 마지막으로 느껴보셨나요? 더군다나 뜻밖의 누군가가 선물한 의외의 선물이라면, 곱게 포장되어 그 내용을 짐작할 수 없는 빨간 상자라면 어떤가요? 어렸을 적 눈을 꼬옥 감고, 산타 할아버지를 기다리며 꿈꿔왔던 그런 선물 상자처럼 말이에요.

 


최근 롯데홈쇼핑 직원들은 아침 출근길, 책상 위에 곱게 놓인 빨간 선물 상자를 받았습니다. 서울 양평동과 을지로 사무실, 군포 물류센터, 그리도 대구와 부산의 스마트컨택센터까지. 분명 누군가가 정성 들여 준비하고 아침 출근 전 두고 갔을 텐데요. 어린 시절 산타의 선물 이후로 이런 기분 참 오랜만이네요~

 

두근두근. 빨간 상자 안에 과연 어떤 선물이 들어있을까요? 제가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와, 고급스러운 레드 박스 뚜껑을 여니 안쪽은 까만 마감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네요. 상자 안에는 작은 상자와 메모패드, 포스트잇, 그리고 명함까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궁금한 마음으로 작은 상자를 여니 영문 이름이 각인 된 고급 볼펜이 들어 있습니다. 여러 명이 함께 하는 미팅 자리, 자주 잃어버리고 옆자리 사람과도 섞이기도 쉬운 볼펜이지만, 이렇게 내 이름이 각인이 되어있는 볼펜이라면 쉽게 잃어버리지 않을 수 있겠어요. 

 





늘 책상 위에 놓고 급한 메모를 책임져 줄 메모 패드와 포스트잇은 마치 한 세트인 듯 심플한 디자인을 뽐내고 있습니다. 가방 안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 언제든 휴대가 간편하고 재생지로 만들어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까지 잊지 않았습니다^^ 재생용지에 각인된 빨간색 브랜드 슬로건이 참 심플하면서도 정직하네요^^.

 


메모 패드 안에는 브랜드 슬로건과 롯데홈쇼핑의 스페셜 프로그램 안내, 그리고 2014 F/W 신규 론칭 패션 브랜드에 대한 소개가 담겨 있네요. 모바일앱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신청 관련 깨알 같은 팁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왼쪽 파우치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궁금했던 검은색 파우치를 열어보니 롯데홈쇼핑의 새로운 BI와 브랜드 슬로건 “So Smart. So You.”에 관한 자세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네요. 다이어리 링을 이용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기존 다이어리 사이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우측으로 돌출된 ‘일정’과 ‘메모’ 탭을 활용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일정과 메모 노트를 쉽게 찾도록 제작했습니다.

 




레드박스 안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명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나만의 개성을 담은 아홉 빛깔 명함입니다. 롯데홈쇼핑 직원이라면 누구나 총 9개의 브랜드 컬러 중 내가 원하는 컬러를 골라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지개 같기도 하고 팔레트 같기도 한 패셔너블한 명함은 비즈니스 미팅에서 나를 각인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겠죠.

 


마지막으로 튼튼한 종이 재질로 만들어진 레드 박스는 구성품을 모두 빼고 복잡한 서랍 안 정리용 박스로 활용하면 OK. 레드박스를 100% 활용할 수 있답니다.

 

So Smart. So You. 한 당신에게 전하는 새로운 롯데홈쇼핑 브랜드 스토리.

단순히 외부에 광고하고 선포하고 끝나는 브랜드 슬로건이 아니라 직원들이 스스로 내재화하려는 마음, 그 진심이 느껴지시나요? 앞으로도 기대해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