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방송사마다 연말 시상식이 한창인 요즘. 홈쇼핑도 이맘때면 연말 결산으로 베스트 상품을 선정해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주셨던 고객들께 최고 인기상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갖는답니다. 실제로 홈쇼핑 방송에서도 시상식 분위기를 물씬 내며 트로피와 레드카펫이 깔리는 경우도 있죠~(연기대상 안 부럽다!). 그렇다면 2013년 올 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롯데홈쇼핑의 히트상품은 무엇일까요?


최근 몇 년간 뷰티와 패션상품이 홈쇼핑 히트상품을 휩쓸었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듯 뷰티와 패션상품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롯데홈쇼핑의 올 한해(2013.1.1~12.13) 주문 수량을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을 집계한 결과 뷰티·패션 브랜드가 1위부터 10위까지 모두 싹쓸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와 대.다.나.다. 많은 패피분들이 홈쇼핑을 사랑해주셨다는 방증이겠죠? 


그중 영광의 1위는 바로바로 (두구두구두구) '아이오페' 화장품입니다. '아이오페' 화장품은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모두 한 번씩은 써보셨을 만큼 정통 기초 화장품으로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를 갖고 있죠. 어릴 적부터 엄마 화장대 위에서 익숙하게 봐오던 바로 그 아이오페 맞습니다~. 여기에 홈쇼핑 방송을 통해서는 최신 라인의 기초 화장품에 각종 샘플, 테스트 킷 등 최다 구성, 실속 혜택을 앞세워 인기몰이를 했습니다. 롯데홈쇼핑만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 올 한해에만 총 43만 개나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또 여름철 인기를 끌었던 쿠션 파운데이션의 원조, '아이오페 에어쿠션'의 인기도 한몫했지요!


'아이오페' 화장품에 이어 롯데홈쇼핑 2014년 히트상품 2위는 ‘신장경’ 의류, 3위는 ‘피에르가르뎅’ 잡화가 각각 순위에 올랐습니다. 4위에는 '메쎄' 잡화, 5위 '닉스' 의류, 6위 '화숙리' 의류, 7위 '뻬띠앙뜨' 의류, 8위 '베리떼' 화장품, 9위 '푸마' 언더웨어, 10위 '페클로젯' 의류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헉헉.


특히 올해 히트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롯데홈쇼핑에서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가 특히 강세를 보였답니다. '신장경'(2위), '화숙리'(6위), '뻬띠앙뜨'(7위), '페클로젯'(10위)까지 총 4개의 단독 브랜드가 10위안에 든 것인데요~ 유명 디자이너인 신장경(신장경), 이화숙(화숙리), 김종월(뻬띠앙뜨) 등 런웨이에서 보던 디자이너 브랜드를 롯데홈쇼핑 단독으로, 그것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 것이 히트 상품으로 선정된 비결이겠죠!!


3개 디자이너 브랜드 모두 여성스러움을 살린 세련된 스타일과 날씬해 보이는 라인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더욱 젊어 보이려고 노력하는 중년 여성 고객들의 니즈를 잘 반영해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됩니다. 일명 '에이지리스(ageless)'라고 불리는 트렌드로 젊은 감각을 잃지 않고, 딸과 함께 옷을 나눠 입는 엄마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이죠! '닉스' 청바지(5위), '푸마' 언더웨어(9위) 등 젊은 고객이 주 타깃이었던 브랜드가 홈쇼핑 메인 고객층에게 인기를 끌며 히트상품으로 등극한 점이 바로 그 증거라 할 수 있겠습니다(으쓱).


또 다른 특징은 1위를 차지한 '아이오페' 외에도 '베리떼'가 8위를 차지하면서 뷰티 상품이 홈쇼핑의 전통 강자임을 입증했다는 점입니다. 올해는 특히 다양한 기능을 결합하여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다기능 뷰티 상품이 사랑을 받았는데요. 바로 '아이오페 에어쿠션'과 '베리떼 멀티쿠션 파운데이션'은 제품 하나로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선크림 등 화장의 여러 단계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다는 것 때문에 국민 파운데이션으로 불리며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셨어요.


불과 4~5년 전까지만 해도 롯데홈쇼핑 히트 브랜드에는 주방용품들이 가득했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홈쇼핑의 히트상품들이 변화하기 시작했어요. 아무래도 최근에 나이보다 젊고 아름다움을 유지하려는 주부님들의 심리가 반영된 것이 아닐까요? 2014년에도 롯데홈쇼핑을 통해 차별화되고 다양한 뷰티·패션 상품들을 만나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