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새로운 문화, 새로운 소비형태 등 새로운 트렌드들은 끊임없이 형성되는데요. 2016년의 새로운 소비트렌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제 13회 초이스포럼은 트렌드 코리아 저자로 유명한 트렌드 전문가 김난도 교수님과 함께 했습니다. 2015년 마지막 초이스포럼이 진행되기 전, 특별한 손님들이 롯데홈쇼핑에 찾아와 전해준 선물 이야기도 살짝 들려 드릴게요.

 

 

 

 

제 13회 초이스포럼이 진행되는 롯데홈쇼핑 사옥 7층 대강당에 평소와는 다르게 바이올린, 플룻 등 아름다운 연주 소리와 함께 왁자지껄한 아이들의 웃음 소리가 가득 했는데요. 연주복으로 한껏 멋을 내고 연주 준비가 한창인 꼬마 손님들의 정체는 바로 롯데홈쇼핑 임직원들을 위해 음악회를 준비한 초록우산 드림오케스트라 친구들 이었습니다.

 

 

생기발랄한 모습으로 리허설부터 본 공연까지 멋지게 연주해준 드림오케스트라 친구들의 모습에 롯데홈쇼핑 임직원들은 강당을 가득 채운 박수로 화답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연주가 끝나고 선물 증정식도 진행되었는데요. 롯데홈쇼핑은 경남 창원에서 먼 길을 달려와준 드림오케스트라 친구들을 위해 따뜻한 목도리와 과자 선물 세트를, 여기에 응답해 오케스트라 친구들도 예쁜 상자에 담긴 다과와 친구들의 인사가 담긴 자필 메시지를 전달해 주었답니다. 롯데홈쇼핑 임직원도, 드림오케스트라 친구들도 기억에 남는 특별한 추억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국내 최고의 트렌드 전문가 김난도 교수님의 강의 소식에 그 어느때보다 7층 강당의 자리가 가득 채워졌습니다. 2016년 원숭이의 해에 걸맞은 ‘MONKEY BARS’라는 10글자의 조합으로 2016년의 주요 10개의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해 볼 수 있었는데요. B급 상품의 활성화, 브랜드의 몰락, 부모의 체계적인 계획에 따라 길러지는 아이들을 가리키는 신조어 '아키텍키즈' 육아법 등이 눈에 띕니다.

 

 

M ake a ‘Plan Z’ ‘플랜 Z’, 나만의 구명보트 전략

O ver-anxiety Syndrome 과잉근심사회, 램프증후군
N etwork of Multi-channel Interactive Media 1인 미디어 전성시대
K nockdown of Brands, Rise of Value for Money 브랜드의 몰락, 가성비의 약진
E thics on the Stage 연극적 개념소비
Y ear of Sustainable Cultural Ecology 미래형 자급자족
B asic Instincts 원초적 본능
A ll’s Well That Trends Well 대충 빠르게, 있어 보이게
R ise of ‘Architec-kids’ ‘아키텍키즈’, 체계적 육아법의 등장
S ociety of the Like-minded 취향 공동체

 

10가지 트렌드로 만나본 2016년은 새로운 문화와 소비형태 속에서 누가 더 스마트하게 새로운 트렌드를 캐치하고 발 빠르게 대응하냐에 따라 성패가 달려 있다고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앨리스가 “열심히 달렸는데 왜 제자리인 거죠?” 하고 문자, 붉은 여왕이 답한다. “네가 그나마 힘껏 달렸으니 제자리인거야. 앞으로 더 가고 싶다면 두 배는 힘껏 달려야 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中>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내용을 인용해 현대 사회를 가장 잘 표현한 말 같다고 하셨는데요. 이처럼 급변하는 사회속에도 기회가 있으니 변화의 흐름과 트렌드에 집중한다면 어려운 시기도 원숭이 처럼 잘 건널 수 있다는 덕담과 함께 제 13회 초이스포럼 강연을 마쳤습니다.
 

 

 

김난도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연으로 예정된 시간보다 더 길어진 초이스포럼. 김난도 교수님의 유익하고 2016년의 핵심 트렌드로 가득 찼던 강의 시간이었습니다. 유익했던 강의 내용을 카드뉴스로 만나볼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