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블친님들! 혹시 사회적기업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TV나 신문을 통해 많이 들어본 것 같지만 정확하게 어떤 곳인지 또 어떤 일을 목표로 하는 기업인지 정확하게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롯데홈쇼핑 블로그에서는 사회적 기업에 대해 알아볼 예정인데요. 사회적기업이 어떤 곳인지 또 어떤 일을 목적으로 하는지 알아보고 롯데홈쇼핑의 사회적기업 지원 사업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회적기업은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영리조직과 그렇지 않은 비영리 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 활동을 하는 기업을 말합니다. 이윤 창출의 목적보다 일자리 창출, 사회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회 취약 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일하는 기업인 거죠. 기업의 성격에 따라 사회의 다양한 가치에 목적을 두고 영업 활동을 하며 국내에서는 2007년 7월부터 노동부의 주관 하에 관리되고 있어요.

 

 

최근 사회적기업의 역할은 날로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사회적으로 꾸준히 이슈가 되고 있는 일자리 부족 문제에 대해 사회적기업이 대안적 형태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 많은 사회적기업이 성장하고 그 범위가 확대된다면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완화하고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사회적기업은 인프라 구축이나 홍보, 인력 부족 등의 문제로 인해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사랑과 나눔의 대명사! 롯데홈쇼핑은 이런 사회적기업의 안타까운 상황을 바라만 보고 있을 수 없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2016년 11월부터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사회적기업 지원 사업인 드림스튜디오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사회적기업이 가진 잠재적 가치를 높이 사고 이들의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였죠.

 

 

드림스튜디오란?


아름다운가게와 연계한 롯데홈쇼핑의 사회적기업 지원 사업

롯데홈쇼핑에서 기부한 물품의 판매 수익금을 바탕으로 우수한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여 마케팅과 홍보 영상 제작 및 홈쇼핑 채널 입점을 지원, 사회적기업의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

 

이번 롯데홈쇼핑 드림스튜디오를 통해 총 15개의 사회적기업이 선정되었는데요,
롯데홈쇼핑과 아름다운가게,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공정한 심사 과정을 통해 선정되었습니다.

 


2016년 12월, 드림스튜디오 발대식을 통해 이번 사업의 시작을 알렸고, 6개월의 제작 과정을 통해 각각의 기업의 니즈에 맞춘 홍보 영상이 만들어졌습니다.
이 영상들은 추후에 롯데홈쇼핑 의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니, 블친님들의 큰 관심 부탁드립니다. 롯데홈쇼핑 SNS를 통한 톡톡한 홍보 효과! 기대해봅니다.


사회적기업을 향한 롯데홈쇼핑의 응원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번 드림스튜디오 1기의 사회적기업들은 롯데홈쇼핑의 탄탄한 유통채널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요, 그동안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던 사회적기업들에게 홈쇼핑 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합니다.

 

 

현재 롯데홈쇼핑 MD들의 뛰어난 실력과 열정을 바탕으로, 롯데 One TV에 입점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곧 TV 속에서 롯데홈쇼핑 드림스튜디오 1기의 상품들을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

 

 

 

 

 

 

지금까지 사회적기업의 정의와 함께,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롯데홈쇼핑의 드림스튜디오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어떠신가요? 앞으로도 롯데홈쇼핑의 사회적기업 지원 사업은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회적기업이 롯데홈쇼핑의 드림스튜디오 프로젝트를 통해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이 사회적 경제의 가치를 알게 되는 그 날까지 롯데홈쇼핑의 지원 사업은 쭈우욱- 계속될 예정입니다. 롯데홈쇼핑 블친 여러분의 꾸준한 관심과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