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꾸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구부러지는 빨대, 원터치 캔, 접이식 우산 등은 작은 아이디어로 시작했지만 이젠 일상생활 속에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어버렸죠. 여러분의 아이디어도 세상을 변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바로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서입니다! 어느덧 다섯 번째를 맞이한 ‘제5회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도 롯데 계열사별 다양한 주제를 제시해 여러분의 무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되었는데요. 지금부터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이번 공모전에는 총 17개의 계열사가 참여했고 각각의 회사가 제시하는 기간 • 예산 • 제품 및 서비스는 모두 다릅니다. 제시된 상황에 따라 여러분의 역할은 영업팀장, 홍보팀장, 마케팅팀장 혹은 이제 막 입사한 신입사원, 대표이사 등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17개 회사 중 1개의 회사를 선택하여 여러분만의 프로젝트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롯데( ) 회사의 ( )인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은 ( )년(월)! 주어진 예산은 ( )원!

당신은 혼자 활동할 수도, 아니면 최대 3인까지 팀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에게 주어진 모든 조건을 활용하여 

"롯데( ) 회사의 ( )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새롭게 설계"하여 주십시오.

당신의 상상력이 롯데( ) 회사에게 주어진 최고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마음껏 당신의 상상력을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롯데홈쇼핑의 모바일 팀장인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은 6개월! 주어진 예산은 무한대!

당신은 혼자 활동할 수도, 아니면 최대 3인까지 팀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에게 주어진 모든 조건을 활용하여

"롯데 홈쇼핑의 모바일사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신규사업을 기획하여 주십시오."

* 주어진 예산은 최대 사용 가능한 금액이며 비용 대비 수익을 고려하여 적절히 사용할 것

* 신규사업은 유통사업에 한정할 것




롯데홈쇼핑은 TV쇼핑, 인터넷 쇼핑몰, 카탈로그, 모바일 등 국내 최고의 유통 브랜드 롯데의 미래형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중 롯데홈쇼핑 모바일 사업의 경우 하루 평균 5만 명 정도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으며, 그 이용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롯데홈쇼핑 모바일은 홈쇼핑 상품은 물론, 롯데백화점 상품까지 폭넓은 분야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죠. 


또한 최근 TV홈쇼핑 고객을 위한 모바일 전용 앱인 '바로TV'를 출시하여 방송 상품 구매 고객에게 빠르고 간편하게 주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롯데홈쇼핑의 모바일 사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신규 사업에 대한 여러분들의 멋진 아이디어를 보여주세요!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의 주제는 여러분들의 일상생활과 매우 가까운 곳에서 쉽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평소 스치듯 지나가며 생각했던 작은 아이디어가 실제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로 발전될 수 있죠.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당당하게 여러분들의 아이디어를 보여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