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생각하는 ‘상(賞)’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인가요? 축하의 의미? 기쁨의 의미? 롯데홈쇼핑에게 ‘상’은 현실을 돌아보는 거울이랍니다. 무엇을 잘해서 상을 받았는지, 더 발전하고 나아가려면 2013년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은 롯데홈쇼핑에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지난 발걸음을 돌아보고 2014년을 위해 다짐하는 자리였던 고객만족경영대상 시상식! 기쁨과 흥겨움이 가득했던 그 현장으로 지금부터 함께 하실까요?

 

고객만족경영대상은 1993년을 시작으로 매년 10월, 다양한 부문의 최우수 기업에 수여되는 상입니다.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서 주관하는 이 상은, 리더십 및 경영정책, CS경영전략, 전략적 고객정보 시스템, 인적자원 개발 및 종업원 참여, 고객서비스 개선 전개, 프로세스 관리, 기업성과의 7가지 항목을 다양한 지표를 활용해 평가하는 상인데요. 기업의 고객중심 활동과 고객만족 성과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상인만큼, 기업에게 ‘고객중심경영’을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되고 있답니다.


‘고객중심’과 ‘고객만족’이 기업경영의 중요 화두로 떠오름에 따라, 고객만족경영대상을 향한 기업들의 경쟁 역시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데요. 2013년, 다양한 기업들과의 치열한 수상 경쟁을 거쳐 드디어 롯데홈쇼핑이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어요 (우와~ 짝짝짝!!!) 고객만족경영대상이 ‘고객지향의 활동’을 입증하는 상인만큼, 수상(受賞)이 곧 고객들에게 조금씩 더 가깝게 다가가고 있다는 지표인 것 같아 로토미는 뿌듯하기만 하답니다. 경쟁이 치열했던만큼 후끈후끈했던 수상식 현장을 로토미가 생생하게 전해드릴게요!


10월 30일, 고객만족경영대상 시상식 날!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시상식으로 향하는 길. 롯데홈쇼핑을 대표해 참여하기로 한 로토미가 시상식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꼭 챙겨가야 할 준비물이 있는데요. 바로 바로~ 응원용 막대풍선입니다! 왜 응원용품이 필요한지 궁금하시다고요? 고객만족경영대상 시상식에서는 수상하는 기업들끼리 열정적인 축하응원전이 벌어지기 때문이에요. 응원용 막대풍선은 기본, 풍선과 축포가 함께한 시상식은 그야말로 축제의 한 마당이 벌어진답니다(에헤라디야~♬ 롯데홈쇼핑이 짱이다~!!).

 

온라인으로 고객들을 만나는 롯데홈쇼핑은 직접 고객들은 만나기 힘든 만큼, 고객들의 니즈와 목소리에 가까이 닿고자 늘 힘쓰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고객만족경영대상은 고객들에게 잘 다가가고 있다는 하나의 이정표처럼 느껴진답니다! 하지만 상을 받을수록 더욱 더 발전하고 성장해야겠다는 다짐이 드는 건 비단 로토미만의 생각은 아니겠죠? 


드디어 롯데홈쇼핑 수상 차례가 왔습니다! 팡! 팡! 축포 소리와 함께 모두가 축하하는 흥겨운 시간이 이어졌어요. 1년간 잘 달려왔다는 수고의 말과 앞으로 더 힘차게 달려보자는 응원의 말이 오가는 순간. 어쩌면 이런 순간들이 존재하기에 로토미도, 롯데홈쇼핑도 더 나은 모습을 위해 열심히 나아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흑, 감동의 눈물이...) 하지만 무엇보다 고객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하는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의 그 힘찬 발걸음에 앞으로도 함께 해주실 거죠?


어떠셨나요? 흥겨웠던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식 현장이 생생하게 느껴지셨나요? 앞으로도 고객을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롯데홈쇼핑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하는 로토미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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